[학습할 교구]
· 감각공, 촉각판1·2·3, 색깔도형, 옷입기틀, 색판
[활동방법]
· 기본 제시와 다양한 응용활동 그리고 일상생활영역으로 진행됩니다.
· 대상영속성의 개념을 이해하고 공간 개념과 일대일 대응하기, 분류하기, 서열하기 등의 감각자극을 돕고 대근육과 소근육 발달을 돕습니다.
· 숟가락으로 옮기기, 집게로 옮기기, 스포이드 사용하기, 양말 접기등 14가지 소개를 통해 자립적이고 독립적인 아이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
[학습목표]
· 구멍안에 공을 넣고 서랍을 열고 닫을 수 있다.
· 거칠고 매끄러운 것을 구별하고 촉각의 거친 정도를 비교해본다.
· 원, 삼각형, 사각형의 모양과 이름을 안다.
· 단추를 끼고 빼는 방법을 익히고, 지퍼를 잠그고 여는 방법을 익히며, 리본을 매고 푸는 방법을 익힌다.
· 11가지의 색깔을 구별하고 이름을 익힌다.
[일상생활영역 one point less on]
예의 범절 연습하기-악수하기
예의 범절 연습은 2.5세이상 아이들의 활동입니다. 사회에 대한 이해, 좋은 습관, 공손한 태도, 예의 범절을 연습합니다.
· 엄마와 아이는 마주보고 서서 서로를 바라봅니다.
· 오른손을 내밀어 악수를 합니다.
· 웃으며 인사를 합니다. ”안녕하세요.“
커리큘럼
감각공 | |||
감각공 교구 소개 및 제시 | 00:23:45 | ||
감각공 변형 및 응용 | 00:22:17 | ||
촉각판 | |||
촉각판 1·2·3 교구소개 및 제시 | 00:13:58 | ||
촉각판 1·2·3 응용 활동 | 00:19:51 | ||
색깔도형 | |||
색깔도형 교구소개 및 제시 | 00:12:38 | ||
색깔도형 변형 및 응용 | 00:35:36 | ||
옷입기틀 | |||
옷입기틀 교구소개 및 제시 | 00:20:36 | ||
옷입기틀 변형 및 응용 | 00:16:57 | ||
색판 | |||
색판 교구소개 및 제시 | 00:12:27 | ||
색판 변형 및 응용 | 00:26:13 | ||
도움노트 및 도움자료 | |||
도움노트 인펀트 step4 | 00:00:00 | ||
도움자료 인펀트 step4 | 00:00:00 |
수강 후기
현재 리뷰가 없습니다.
2